본문 바로가기

오피스텔

루카831 강남 오피스텔 분양가 정보

728x90

 

우리나라 전 지역을 통틀어 서울은 1인 가구의 전체 비중에 30% 이상을 초과할 만큼 2030 청년 세대에 압도적인 숫자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렇듯 자연스럽게 소형평수가 인기를 끌며 2룸의 경우 희소성까지 더해져 그 가치가 오히려 넓은 평형대보다 더욱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루카831 위치는 역삼동에 조성되며 지하 7층에서 지상 29층에 이르는 오피스텔 건축물입니다. 이에 따라 총 337실이 공급될 예정인데요. 어느 브랜드보다도 하이엔드 주거형태를 지닌 내실 구조와 압도적인 입지 환경까지 품고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에서 시공사를 맡은 만큼 내부 설계 역시 주목할 만한 부분입니다. 우선 공급 면적을 보면 주력 상품으로 54, 71타입 두 가지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천정이 2.9m로 탁월한 개방감을 선사합니다.

 

 

주력상품인 54타입은 총 4가지 구성으로 놓이며 공통되는 내부를 살펴볼 텐데요. 본 타입은 2룸 구조로 거실과 침실, 다이닝 키친, 욕실로 설계가 이루어졌으며 공간 활용의 극대화를 높이기 위해 드레스 룸을 적용한 럭셔리 스페이스를 실현하였습니다. 특히나 아치형 터널로 동선을 구분하여 남다른 O/T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71타입에서는 윈도우 시트가 2면에 무상 제공되며 채광과 환기가 더욱 뛰어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또한 침실과 거실을 각각 분리해 공간사용에 프라이버시를 특히 강화하였으며 드레스 룸의 폭도 대폭 확장되었습니다. 리빙 룸의 크기마저 넉넉해 여러모로 다채로운 공간의 구현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강남 루카831 하이엔드오피스텔은 입주민을 위해 컨시어지 플랫폼을 도입해 호텔식 서비스를 누려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에는 발렛, 조식 배송, 케이터링, 정리 작업에 이르러 입주 청소, 식물 케어, 펫 케어, 인테리어까지 폭넓은 원스톱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또한 전 세대에는 해외 브랜드 가구를 배치하여 적용하였으며 수전에 이르기까지 호텔에서 볼 수 있었던 인테리어의 작은 요소들까지도 전부 하이엔드 급에 속하고 있습니다. LEA, elmar, kohler, gessi의 미국과 이태리의 가구로 디테일의 높여 독보적인 수익형 상품이 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루카831의 입지를 알아볼까요? 강남 역삼에 있는 만큼 중심업무지구인 GBD에 속하는데요. 업무만이 아니라 고급주거에 해당하여 일대 생활 인프라는 지리적으로 뛰어난 환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당 사업지는 단지 앞 450m 반경 안에 도시철도 2호선 신분당선이 자리 잡고 있으며 역세권에 해당하는데요. 도보로 5분 이내 접근이 가능한 만큼 서울 시내 전역을 이동하는데 편리한 대중교통권을 지니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명품 학세권에도 속하는 지역입니다. 단지 인근에는 역삼 초교와 은성 중학, 서운중, 은광여고 등 다수의 학군이 있어 갖춰진 면학 분위기 형성이 상당히 우수하여 뛰어남을 보입니다. 특히나 대치동 학원들까지도 접근성이 뛰어나 자녀를 두신 부모님들은 수준 높은 교육권을 만나 보실 수 있겠습니다.

 

 

강남은 고층 건물이 많으며 일대가 업무지구이기도 하여 공세권을 지닌 구역일 경우 이에 따른 가치는 더 높이 평가되는데요. 이렇듯 당 사업지 주변에는 도곡근린공원과 서리풀 공원, 말죽거리 공원에 이르기까지 도심에 녹지까지 품고 있어 에코 힐링 라이프마저 챙겨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메디컬 인프라까지 흡수하고 있는데요. 루카831 오피스텔은 단지 주변으로 다수의 대학병원이 위치해 정주 여건을 꾸리기에 더할 나위 없는 조건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또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편의도 상당히 밀집되어 있기에 실수요층의 나이가 국한되지 않으며 다채롭기까지 한데요. 주변으로 영화관 cgv, 메가박스가 근거리에 있으며 교보문고와 예술의 전당까지 모두 인접하고 있기에 쾌적한 주거환경을 품어내고 있습니다.

 

 

직주근접, 교육권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환경을 지니고 있지만 물세권까지 포함되는 당 사업지입니다. 주변으로 신세계와 롯데 백화점부터 대형마트 등 여러 쇼핑몰이 형성되어 있어 여유로운 생활을 만끽해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루카831이 주목받는 이유로 개발 호재를 이야기할 수 있는데요. 이곳은 사실상 노후화된 주택이 많을지라도 지가 상승과 시세자체가 다른 권역에 비해 월등히 높아 개발이 쉬이 이루어지지 못하였습니다.

 

 

이번 현장에서는 강남 중심권을 포함해 대규모 프로젝트가 시행되면서 앞으로 기대가치가 매우 높은데요. 이렇듯 앞으로 교통 호재까지 따라와 경부고속도로 지하화가 될 시에는 그에 대한 수혜는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중심업무지구이기에 개발 시에는 지금보다 더욱 풍부한 배후 수요를 자랑합니다. 오피스텔은 곧 수익형 부동산이기에 임대수익과 공실율에 대해 많이 생각해 보실 듯합니다.

 

 

앞으로 루카831 현장 일대에는 롯데타운과 코오롱 부지, 정보사부지 등 다채로운 개발 호재까지 잇따르고 있어 시세 역시 폭발적으로 상승하지 않을까 판단되고 있습니다. 역삼에는 수요에 비해 공급량이 턱없이 부족하며 2룸은 특별하게 희소가치가 더해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일대 대기업 임원들이 자리 잡고 있어 높은 임대료라 할지라도 꾸준히 수요도 뒷받침되고 있는데요. 이번 투자는 시세차익뿐만 아니라 부가 수익 창출에도 독보적인 조건이 되어주고 있기에 관심이 있다면 현장답사를 통해 현명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강남 도심 하이엔드 오피스텔 ’루카831’ 강남의 새 랜드마크 예약

 

-주거선호도 높은 강남구 역삼, 청담, 논현 부지 한정적…희소성 높아져

-강남지역 오피스텔 분양가 급등…인근 오피스텔 比 가격 경쟁력도 높아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1-11 일원에 짓는 하이엔드 오피스텔 ‘루카831’을 분양 중이다. 지하 7층~지상 29층 전용면적 50~71㎡ 총 337실 규모로 조성된다. 서울 강남권에서 공급되는 하이엔드 오피스텔 중 최대 규모로 랜드마크급 스케일을 자랑한다.

 

‘루카831 강남’은 고급 주거시설과 상업·업무시설이 밀집해 강남권에서도 중심이라 부를 만한 입지에 들어선다. 우성아파트 사거리에 위치해 지하철 신분당선과 2호선이 지나는 더블 역세권인 강남역이 약 도보 5분 거리다. 신분당선은 신사까지 연결하는 연장선 1단계 구간이 지난 5월 개통했고,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따라 서북부 연장 사업이 추진중이다. 또 강남대로, 테헤란로, 서초대로 등 강남권 주요 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강남역 삼성타운을 비롯해 서초 법조타운 등 강남 주요 지역 접근성이 뛰어나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 쇼핑 시설은 물론 국립도서관과 예술의전당 등 문화 시설도 풍부하다.

 

‘루카831’은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어메니티와 풍부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상층에는 도심 전망이 뛰어난 루프탑 가든, 바(Bar)와 카바나, 썬베드가 어우러진 루프탑 인피니티풀 등을 조성해 마치 외국에 온 듯한 분위기를 자아 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 GX, 피트니스 등 편의시설을 마련하고 발레파킹, 하우스 키핑, 딜리버리, 케이터링 등 다양한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최상위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1~2층에는 프리미엄 상업시설을 조성해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루카831’은 아치 형태를 외관 입면 전체에 적용하고 내부에는 현관 입구부터 아치형 터널을 배치해 시각적인 아름다움과 입주민 프라이버시도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내부는 약 2.9m의 높은 층고를 통해 확 트인 개방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창가에 배치된 윈도우시트(약 2.7m)를 무상 제공해 휴식과 독서 등의 개인 생활뿐 아니라 재택 근무시 업무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11자형 주방에는 약 2.7m 길이의 아일랜드 테이블을 배치하는 혁신적인 평면을 설계했다. 모든 실에 욕조가 설치되며, 매직미러 파티션, 스타일러, 세탁기, 건조기 등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풍부한 개발호재로 지가도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사업지 인근에는 서초구의 ‘서초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에 따르면 서초대로 일대 롯데칠성 부지, 코오롱 부지, 라이온미싱 부지 등을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 국제 업무∙상업 복합 중심지로 개발 예정이다.

경부고속도로 서울 구간(한남IC~양재IC) 약 6.4㎞를 지하화하는 사업도 계획 중이다. 인근의 서리풀공원 인근 옛 정보사 부지는 미래형 업무, 문화, 관광 복합단지로 개발될 예정이다. 또한 양재동 일대에 4차 산업혁명 및 AI 산업의 글로벌 혁신 거점인 '양재AI혁신지구’도 계획 중이다.

 

올해 1월기준 루카831(서울 강남구 역삼동 831-11번지)의 개별공시지가는 1㎡당 5,662만원으로 2012년 1월(2,400만원)대비 10년간 약 2.3배(136%)가 상승했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역 일대 개발호재로 이 일대 땅값이 더욱 오를 것으로 기대하면서 하이엔드 오피스텔이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며 “고급 주거 서비스와 시설을 갖춘 것은 물론 가격 경쟁력도 갖춰 시세차익도 기대해볼 수 있다”고 했다.

 

강남에서 분양하는 신축오피스텔 분양가가 연일 오르고 있는 만큼 가격 경쟁력도 높다. 비슷한 입지의 ‘갤러리832’는 3.3㎡당 1억4000만원대이고, 최근 강남구 삼성동에서 분양한 '아티드'과 청담동 '레이어 청담'의 3.3㎡ 분양가는 약 1억5000만~2억원대에 이른다.

 

업계 관계자들은 최근 강남권 공시지가가 급등하고 있고, 역삼, 청담, 논현동 등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은 부지는 한정적인 만큼 부동산업계에서는 앞으로 하이엔드 오피스텔 공급 감소에 따른 희소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올해 강남구에서 분양을 했거나 분양을 앞둔 오피스텔은 385실로 지난해(1,095실) 물량의 반도 못미친다. 특히 역삼, 청담, 논현의 올해 분양이 220실뿐이다.

 

'루카831'에 대한 분양가 및 계약방법은 아래 대표번호를 통해 홍보관에 방문예약하여 상담이 가능하다.

 

이미지 클릭시 모델하우스로 전화 연결 가능합니다

 

 

728x90